
여성 통증
1) 척추통증(추간판탈출증/척추관협착증/척추측만증)
추간판 탈출증은 추간판이 있어야 할곳에 있지 않고 튀어나와서, 주변의 신경을 압박하여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합니다. 통상적으로 허리 통증과 함께 엉덩이에서 다리, 발까지 당기거나 저리는 통증까지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 (80-90%)은 수술을 받지 않아도 저절로 증상이 좋아집니다. 즉, 비수술적인 치료로도 상당수가 호전된다는 것이 입증되어 있습니다. 초기 발견이 중요한데 방치한다면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까지 이를 수 있으므로, 만성이 되기 전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2) 골반통증
골반통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월경, 자궁과 관련한 각종 염증, 비뇨기계의 염증, 소화기계의 염증 및 변위, 근골격계의 이상, 신경 포착 또는 말초신경 염증,
심지어 정서적인 요인까지 있습니다. 골반의 통증이 심해지게 되면, 보행의 장애를 비롯한 각종 동작의 장애나 통증이 극심하여 일상 생활에 지장을 초래 합니다. 정서적으로도 만성적인 통증에 시달려 우울해지고, 삶의 질이 떨어지며 심해지면 항생제나 진통제로도 통증을 잡기 힘들어지므로, 구조적인 치료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3) 무릎통증
인대조직과 연골조직의 염증을 일으키는 물리적, 화학적인 자극이 지속되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흔히 인대나 반월상 연골의 손상으로 외과적인 수술을 받거나 치료를 받는 경우, 일시적으로 나아졌다가 끊임없이 발병하거나, 나아지지 않는 경우에는 인대조직, 연골조직의 문제로만 보기 이전에 무릎의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서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4) 어깨통증
어깨는 여러 관절 중에서 가장 운동성이 큰 관절 중의 하나로, 통증의 원인도 그만큼이나 다양하므로 정확한 검사를 통하여 원인을 감별하여 치료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