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10명을 치료하는것 보다 여성 1명을 치료하는것이 더욱 어렵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위해 월경을 하기 때문에 다양하고 복잡한 인체생리를 갖고 있습니다.

​여성에게 있어 월경은 완전한 호르몬의 조화,정신과 감정의 균형 및 최적의 신체적 건강상태등 세가지 요소에 크게 좌우되며, 이중 한가지라도 이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불규칙적인 월경의 양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01 검사

​설문지 작성 체성분 분석,스트레스 검사,경락기능 검가, 맥진,문진,설진,복진 등을 통해 환자의 정확한 몸상태를 파악하여 질병의 원인을 찾아냅니다.

02 한약

체질과 질병의 원인에 맞춰서 근본적인 치료를 위하여 처방합니다.

03 마야구(왕뜸요법)

심부열 전도와 약쑥의 약리작용으로 복강 내 장기들을 자극하여 내부장기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대부분 여성질환의 원인이 되는 하복부의 냉기를 제거합니다.

04 침,부항요법

외부경락을 자극하여 내부장기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신진대사기능을 증가 시키며 국소의 혈액순환을 증가시켜서 한랭한 기운을 풀어줍니다.

여성의 자궁과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는 치료요법

​생리불순,생리통,무월경,냉대하 등

자궁 내 혈액순환을 도와 어혈을 배출시키는

자궁 질환에 관한 치료요법

​자궁근종,난소낭종,자궁내막증,나팔관 폐색 등

불임의 원인에 따른 맞춤형 치료와 원활한 출산을 위한

산전 준비 및 산후의 기혈부족으로 오는 제반증상을 위한 치료요법

​불임,계류유산,산후풍,산후부종,산후비만 등

골다공증은 칼슘이 빠져나가면서 뼈 조직이 마치 바람든 무처럼 약하지고 부러지기쉽게 되는 질환입니다. 골다공증은 식생활을 통해 충분한 영양분을 흡수하지 못하거나 운동의 부족으로 새로운 뼈를 생성하지 못할때 생기게 됩니다. 갱년기 이후에 뼈에서 급속도로 칼슘이 빠져나가게 되므로 폐경기 전후의 여성이나 골절을 경험한 적이 있는 여성이라면 반드시 골밀도 측정을 해봐야 합니다.

여성은 40세가 지나면 난소기능이 감소하기 시작하여 난소에서 분비되는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게되는데,이는 생식기,비뇨기,피부, 및 근골격계,심혈관계,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정신적,육체적 변화가 일어납니다.

한의학적으로는 갱년기는 정과 혈이 부족해지게 되는 시기이므로 이로인해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는 인체의 모든 장기의 기능이 저하되고 있다는 의미이여 각각 신음허,신양허,신음양 양허의 신체적으로 나타나는 신허형 증상과 간담울체,심신불교,심비양허 등의 정신적인 증상으로 분류를 할수 있습니다.

​상열감,식은땀,체온의 급격한 변화,갱년기 우울증,조기폐경등의 증상은 침,뜸,한약으로 부족한 대사의 기운을 보충하고 막힌기운의 울체를 풀어 치료합니다.